남진 쏘팔코사놀 효능 부작용 복용법 | 진짜 전립선 건강에 좋을까?

이 글은 쏘팔코사놀 효능 관련된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전립선 건강을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예전과 다르게 소변 줄기도 많이 약해졌고 아침마다 꼿꼿이 서던 게 아무런 반응이 없어져 자신감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TV를 보다가 남진이 광고하는 쏘팔코사놀을 보게 되었는데 실제로 전립선 건강을 위해 많이 챙겨 먹는 분들도 많다고 하고 효과도 봤다는 사람들이 많아서 구입해볼 겸 어떤 제품인 지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쏘팔코사놀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그리고 어떤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 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팔코사놀 효능

쏘팔코사놀은 가수 남진과 개그맨 이용식 씨가 광고 모델로 하고 있는 전립선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전립선 건강에 좋다는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 망간, 비타민B2, 아연 등이 함유되어 있고 부원료로 L-아르기닌, 마카추출분말, 비수리추출분말, 산수유추출분말을 첨가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쏘팔코사놀이 인기가 많은 점은 식약처가 권장하는 영양성분 일일 최대 섭취량을 충족했다는 점인데요.

사실 전립선에 좋다는 건강기능식품들을 보면 일일 섭취량에 못미치는 제품들이 많은데 이 점은 하나 마음에 듭니다.

쏘팔코사놀의 주 성분은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입니다. 이 성분들이 체내로 들어가면 어떤 효능들이 있는 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쏘팔메토

쏘팔메토는 700년 동안 원주민들이 발기부전과 자양강장, 근력강화 등의 목적으로 섭취한 톱 야자수 열매입니다.

2002년 Cochrane Database of Systematic Reviews에 게재된 연구에서 쏘팔메토의 전립선 건강 효과를 조사한 결과, 약 3,00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쏘팔메토가 전립선 항염증 작용, 요로 증상 개선 및 전립선 크기 감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도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을 매일 320mg씩 먹은 남성들은 소변 유속과 잔뇨량이 개선되었고 배뇨 빈도도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2) 옥타코사놀

옥타코사놀은 쏘맥이나 쌀, 사탕수수 등의 배아에서 발견되는 고급 지방족 알코올입니다.

이 성분들 자주 섭취하면 운동 성능을 개선하고 지구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4주 동안 옥타코사놀 6.6mg를 섭취하도록 한 결과, 최대 산소 섭취량과 산소맥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남성에게 있어 지구력은 생명과도 같은 것이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면 전립선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되겠죠?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 외에도 망간과 아연, 비타민B2, L-아르기닌 등과 같은 성분들은 전립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로 매일 섭취하면 달라진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쏘팔코사놀은 이런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 전립선 건강 개선이 필요하신분
  • 소변이 자주 마렵고 잔뇨감이 드는 분
  • 소변이 시원하지 않은 분
  • 에너지가 넘치는 삶이 필요한 분
  • 업무 스트레스로 피로감이 드는 분

쏘팔코사놀 부작용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은 건강 보조제로 사용되지만, 부작용이나 상호작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다르게 작용할 수 있으며, 특히 다른 약물과 함께 복용하거나 기존 건강 상태에 따라 영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의 가능한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화기 문제: 쏘팔메토 복용 후 일부 사람들은 구토, 설사, 변비, 위염 등의 소화기계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두통: 쏘팔메토 복용으로 인해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드물게 쏘팔메토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발진, 가려움,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호르몬 수준 변화: 쏘팔메토는 남성 호르몬 수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성욕 감소, 유방 통증, 발기 부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옥타코사놀의 가능한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장계 문제: 옥타코사놀 복용 후 일부 사람들은 소화기계 문제(복통, 설사, 구토 등)를 겪을 수 있습니다.

두통 및 현기증: 옥타코사놀 복용으로 인해 두통이나 현기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드물게 옥타코사놀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발진, 가려움,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약물 상호작용: 옥타코사놀은 혈액 항응고제와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으나 대부분 경미한 증상입니다.

그래도 쏘팔코사놀을 복용하고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쏘팔코사놀 복용법

쏘팔코사놀은 1캡슐에 식약처 고시 일일 최대 권장량을 충족하고 있는 만큼 1일 1회 1캡슐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공복에 섭취하면 속쓰림과 설사, 복통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식후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옥타코사놀 가격은 4개월 기준 99,9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싸게 사고 싶은 분들은 중고나라나 당근마켓 등에서 찾아보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한 번 먹어보고 구입하고 싶은 분들은 10일 무료체험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구매를 할 경우 20% 할인을 받아 4개월분 120캡슐을 79,92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재구매는 전화주문만 해당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쏘팔코사놀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등에 알아보았습니다. 쏘팔코사놀은 쏘팔메토 옥타코사놀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주 복용하면 전립선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평소 전립선 건강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이번 글 참고하셔서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남자 전립선 건강에 좋은 비아노스 효능 알아보기

조루 원인 기준 치료법 | 갑자기 빨리 쌀 때 어떻게 해요?

요실금 초기증상 및 종류 치료법 좋은 음식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