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 원인 기준 치료법 | 갑자기 빨리 쌀 때 어떻게 해요?

이 글은 조루 원인 관련된 글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남자는 30대부터 남성호르몬 분비가 줄어들면서 성기능이 감소하게 됩니다.

이것도 억울한데 파트너와 관계 시 본인 의지와는 상관없이 너무 빨리 사정해서 걱정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도 그런 경험이 있는데요. 파트너는 상관없다고는 하지만 계속 신경쓰이고 제 자존심도 허락하지 못해 조루를 치료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조루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했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조루 원인

조루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는 본인 의지대로 사정을 조절할 수 없거나 작은 자극으로도 극도의 만족감에 도달해 본인과 더불어 파트너의 만족을 얻기 어려운 것을 조루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조루 원인 정확하게 밝혀진 바 없으나 전문가들은 크게 2가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하나는 심리적 원인이며 다른 하나는 신체적 원인입니다.

1) 심리적 원인

첫 번째는 심리적인 원인입니다. 파트너를 만족시켜야 된다는 강박감과 상대방이 나와의 관계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 지에 대한 걱정과 스트레스 등으로 심리적 압박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한 번이라도 갖게 된다면 압박감을 견디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신체적 원인

두 번째는 신체적인 원인입니다. 어떤 원인으로 인해 교감신경계가 예민해지면서 평소보다 더 빠른 사정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혈액이 성기에 충분히 공급되지 않는 동맥경화증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조루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조루 기준

조루 기준은 애매모호합니다. 그러나 국제 성의학 협회에서는 삽입 후 1분 이내의 사정을 하면 조루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국내 전문가들은 2~3분 이내 사정하고 이 증상이 6개월 이상 지속되면 조루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조루 치료법

조루를 치료하기 위한 방법은 행동 요법과 약물 치료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술이 있습니다.

행동 요법은 흥분에 다다랐을 대 자극을 잠시 멈췄다가 다시 주는 방식으로 사정 시간을 꾸준히 늘리는 방법으로 3개월 이상 꾸준히 해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약물 치료는 네노마정프릴리지라는 약물을 사용하게 됩니다.

네노마정

네노마정의 주성분은 발프로익산 나트륨인데 이 성분은 중추신경계 내에서 활성화되어 신경세포의 활동을 억제해 신경 조절이 필요한 조루 증상에 효과적입니다.

복용 시 일시적인 졸음과 어지러움, 두통 등 경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릴리지

프릴리지(Priligy)는 조루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약물로, 주성분으로 다파옥세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프릴리지는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SSRI)로 분류되며,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고 이를 통해 조루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릴리지는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방식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조루증상을 개선하는 데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세로토닌은 중추신경계에서 발기를 조절하는 신호전달물질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발기시에는 세로토닌 수치가 감소하며, 이로 인해 발기가 발생합니다.

반면에 조루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세로토닌 수치가 적절하게 감소하지 않아 발기가 지속되지 못하게 됩니다.

프릴리지는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고 이로 인해 조루 증상을 개선합니다.

출처 : 중앙일보

이처럼 세로토닌은 조루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을 구입하려면 비뇨기과를 방문해 충분한 상담 후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을 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타폭센

타폭센(Tadalafil)은 조루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조루치료제 중 하나입니다. 주로 ‘시알리스(Cialis)’라는 상품명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성분으로는 Tadalafil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폭센은 인체 내에서 혈관을 확장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는 PDE5(인산염효소 5형)를 억제하여 작용합니다.

이로 인해 혈관 내의 혈액 유입이 증가하고, 이를 통해 남성 성기에 충분한 혈류가 유지됩니다.

이는 조루증상의 원인 중 하나인 혈관 내 혈액 유동성의 감소를 개선하고, 남성 성기에 충분한 혈류가 유지되어 발기의 유지와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타폭센은 긴 시간동안 작용하는 장기작용형 약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타폭센은 복용 후 30분에서 1시간 이내에 효과가 나타나며, 이 효과는 36시간 이상 지속됩니다.

이러한 장기작용형 약물은 남성들이 성적인 활동을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타폭센을 복용하는 동안 일부 환자들은 일시적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에는 두통, 소화불량, 근육통, 코막힘 등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경미하며, 일시적입니다. 때로는,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이는 드문 경우입니다.

하지만, 타폭센과 같은 조루치료제를 복용하기 전에는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약물 복용 시 제대로된 용량과 복용 주기를 지켜야 하며, 다른 의약품과 함께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수술

조루를 치료하기 위해 수술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귀두가 민감해 조루가 발생했다고 생각하고 조루 수술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목적은 신경차단술로 귀두의 감각을 둔화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나 네이버 지식IN이나 카페, 블로그를 살펴보면 수술 초기 충분한 효과를 봤으나 시간이 갈수록 발기가 풀리고 3분 이내에 사정을 했다는 글을 적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행동 요법과 약물 치료로 개선을 해보고 정 안될 때 수술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루 치료법

지금까지 조루 원인, 진단,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세로토닌 분비 촉진을 위한 식이요법(바나나, 닭가슴살, 유제품, 견과류 등)과 운동을 해보고 이후 비뇨기과를 방문해 조루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약물 치료도 일시적인 증상일 뿐 완전한 치료법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평소 너무 빨리 싸서 스트레스이셨던 분들은 이번 글을 참고해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심인성 조루인 사람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관계 시 부담감 갖지 말고 편안하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남성 성기능 강화에 좋은 케겔 운동 하는 법

남성 전립선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아노스 효능과 싸게 사는 법 알아보기

남자 정관 수술 가격 및 수술방법, 부작용, 복원 가능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