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 제거 비용, 원인, 자가치료, 실버보험 청구 가능할까?

이 글은 쥐젖 제거 비용 관련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피부에 오돌토돌 생긴 쥐젖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저도 살이 찐 이후부터 목 부분에 쥐젖이 한 두개씩 생기더니 지금은 눈에 보일 정도로 많이 생겼습니다.

미관상 너무 보기 안 좋아서 피부과에 가서 쥐젖을 제거했습니다. 레이저 시술로 제거하기 때문에 시간도 별로 걸리지 않고 생각보다 아프지 않았는데요. 이럴 줄 알았으면 빨리 없앨 걸 하는 후회가 들기도 하더라고요.

오늘은 제 경험을 토대로 한 쥐젖 제거 비용과 원인, 치료법, 실비보험 적용여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쥐젖 원인

쥐젖 제거 비용

쥐젖은 겨드랑이나 목, 사타구니에 자주 발생하는 피부 질환입니다. 전문 용어로 연성 섬유종이라 부릅니다.

사마귀와 달리, 제거하지 않는다고 해서 다른 피부로 전염되거나 옮기지 않는데요. 그러나 쥐젖 크기가 점점 커질 수 있기 때문에 미관상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쥐젖 생기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비만
  • 당뇨
  • 임산부
  • 출산한 여성
  • 유전
  • 나이

저 같은 경우 살이 쪄서 쥐젖이 생긴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신 분들은 원인을 파악하고 근본적인 치료부터 해나가시면 됩니다.

쥐젖 제거 비용

쥐젖을 제거하려면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방문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역과 병원에 따라 쥐젖 제거 비용이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1개당 5,000원~10,000원 정도 합니다. 그러나 크기가 큰 경우 1만 원이 넘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동 치료

지금은 냉동 치료로 쥐젖을 제거하는 병원은 많이 없습니다. 액소 질소를 쥐젖이 생긴 부위에 뿌려서 급격하게 냉각시켜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냉동 치료의 경우 극심한 통증이 발생해 선호하는 편은 아닙니다. 가격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레이저 치료를 추천드립니다.

레이저 치료

쥐젖을 제거하는 방법 중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마취 크림을 바르고 레이저로 쥐젖을 떼어내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저도 약간 아플 줄 알았는데 통증이 거의 없었습니다. 레이저 치료 후 주의할 점은 2~3일 정도는 물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병원을 찾을 때는 동네 주변에 있는 피부과나 성형외과에 전화해서 쥐젖 제거 비용을 물어보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벤트를 하는 경우 훨씬 더 저렴하게 할 수 있고 시술 난이도가 높은 편이 아니라서 가격이 싼 곳을 추천합니다. 저 같은 경우 개당 1만원에 했는데 목 부분에 쥐젖이 많아서 할인 받아서 했습니다.

쥐젖 자가치료

유튜브를 보면 쥐젖 제거 관련된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으로 해당 부위를 묶는다던가 실면도로 제거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와 같은 민간요법은 효과가 있을 수도 있으나 2차 감염으로 인해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효과를 전혀 못보는 분들도 있습니다

사과 식초

이 방법은 식초의 약산성을 이용해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마른 수건에 사과 식초를 젖신 다음 쥐젖이 생긴 부위에 묻히면 됩니다. 매일 2~3회 정도 묻히면 쥐젖이 점점 검은색으로 변하면서 피부에서 떨어집니다.

티트리 오일

티트리 오일은 여드름이나 기미, 주근깨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른 수건이나 천에 티트리 오일을 묻힌 다음에 쥐젖에 발라주면 됩니다.

치실

치실과 머리카락으로도 쥐젖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쥐젖 뿌리에 치실이나 머리카락을 칭칭 감아 피가 안 통하도록 해줍니다.

그럼 피부 조직이 죽으면서 검게 변해 피부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약간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뿌리 끝을 감아야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쥐젖 실비보험 청구여부

쥐젖을 제거하는 대부분의 이유는 바로 미용 목적입니다. 일반적인 쥐젖 제거는 미용목적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실비보험을 청구해도 거절나는 편인데요. 그러나 당뇨로 생긴 쥐젖이라는 진단을 받을 경우 실비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쥐젖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쥐젖이 아닌 섬유종이나 지방종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의료보험과 실비보험 청구까지 가능합니다.

확실한 방법은 해당 가입 보험사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합니다.

지금까지 쥐젖 제거 비용과 원인, 실비보험 청구여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내용을 정리하자면 쥐젖 제거는 5,000원~10,000원 정도 합니다. 지역과 병원에 따라 비용이 상이할 수 있으며 많이 제거할 수록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쥐젖을 제거하고 싶었는데 고민만 하셨던 분들은 이번 글을 통해 도움 얻으셔서 효과적으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중턱 윤곽주사 가격 부작용 정리(2023)

M자 탈모 초기 사진, 원인, 치료 | 모발이식 비용(2023)

가다실 9가 보건소 가격 효과 부작용 | 무료 대상자 확인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