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천관보 가격 및 효능, 부작용, 후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건강백서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무릎이 쑤시고 관절이 아프다는 부모님들이 부쩍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낮은 기온으로 인해 관절이 수축되어 압박이나 자극을 받으면 통증으로 이어지기 때문인데요.

추위로 인해 신체 활동량이 줄어들고 유연성까지 떨어지면 경직으로 인한 무릎 인대와 근육 손상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무릎 관절은 한 번 망가지면 평생 고생하기 때문에 평소에 운동을 꾸준히 하고 뼈에 좋은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자주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아버지도 매주 산을 올라가고 하실 정도로 굉장히 건강하셨던 분이었는데 한 순간에 무릎이 나빠지면서 두 번이나 수술하시고 아직까지도 걸음걸이가 불편하신데요.

그래서 이번에 종근당 건강에서 출시한 천관보 프리미엄에 대해 한 번 알아봤습니다. 천관보 가격 혹은 효능, 부작용, 후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글을 참고해주세요.

천관보 효능

천관보는 전 씨름 선수이자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강호동이 광고 모델입니다. 강호동은 1989년~1992년까지 씨름계를 제패했는데 그때 당시 천하무적이었던 이만기를 꺾으면서 엄청난 충격을 줬던 선수이기도 합니다.

천하장사 5회, 백두장사 7회, 단체전 무패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웠고 스승 이경규를 만나 1993년 연예계에 데뷔하게 되었죠. 놀랍게도 이만기도 호관원이라는 관절 영양제의 광고 모델로 있습니다.

추천 글 :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및 효능, 후기, 성분 정확히 알아보기

호관원도 함께 알아보고 계신 분들은 지난 번에 쓴 글을 참고해주세요. 가격과 효능, 후기 등을 자세히 정리해뒀습니다.

천관보 가격

천관보는 종근당 건강에서 MSM와 오미자 추출물, 비타민B군과 아연을 비롯한 약 20개의 한약재를 넣어 만든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천관보 효능

천관보 주 원료는 MSM(식이유황)입니다. MSM은 식약처가 인정한 관절과 연골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성분으로 일일 섭취량인 2,00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무릎 관절이 불편한 40~76세 성인남녀 40명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매일 MSM 6g씩 섭취하도록 했더니관절 통증이 감소되었고 관절 물리적 기능이 개선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호관원의 경우 MSM 함량을 확인할 수 없었는데 천관보의 경우 MSM 함량이 적혀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오미자 추출물입니다. 오미자는 근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실제 한 연구에서  50세 이상 성인 남녀 54명을 대상으로 시험군과 대조군으로 나눠 섭취하도록 한 결과 대퇴사두근력과 악력의 유의적으로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비타민B군과 아연입니다. 비타민B는 에너지 소모가 많은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결핍되는 영양소로 에너지를 생성하고 면역 항체 생성 등 신진대사 활동에 관여하는 성분입니다. 아연 또한 면역력이 관여하는 영양소이며 남성 건강 증진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천관보 재료

이 외에도 20가지 몸에 좋은 한약재들을 넣어 만들었다고 합니다. 관절 건강과 근력 개선, 활력 증진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딱 맞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NAN(N-아세틸글루코사민)과 칼슘 등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올해 리메이크 되면서 몇가지 성분들이 빠진 것 같습니다. 

천관보 누가 먹으면 좋을까?

아무래도 관절 건강기능식품이다보니 이런 분들이 섭취하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관절 건강과 근력을 높이고 싶은 분
  • 관절과 연골의 노화를 막고 원활한 움직임이 필요한 분
  • 관절 건강을 챙기고 싶은 분
  • 갱년기 여성 혹은 출산 후 손목 무릎 등 관절이 약해진 여성
  • 관절을 많이 쓰는 일을 하는 직업군
  • 오래 서있거나 계단을 자주 오르는 사람

액상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에 2포씩 매일 꾸준히 먹으면 관절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원료로 만들기 때문에 부작용은 알려진 바 없으며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나 복통,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천관보 가격

천관보 가격

천관보는 호관원과 마찬가지로 가격은 비공개입니다. 그러나 네이버 카페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구입한 후기를 살펴보면 30일치를 구입하면 약 30만원이라고 합니다.

요즘 3+1 행사를 많이 하는데 이때 구입하면 90만원 정도로 4개월 분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규 상담만 해도 천관보 프리미엄 3일분 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체험분 드셔보고 구매해도 늦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천관보 후기

이 글은 네이버 카페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댓글로 증명되지 않은 후기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천관보원 알아보고 있는데 드신 분들은 효과 많이 봤다고 하는데 한 달 가격이 너무 비싸더라고요.
  • 할머니 지인께서 천관보 효과 봤다고 해서 구입해서 저희 할머니도 사드렸어요.
  • 무릎이 많이 가벼워지고 통증이 많이 줄었어요.
  • 저희 시아버님이 테니스 오래 치셔서 관절이 좀 안좋았는데 한 달정도 드셨더니 효과 있다고 하시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