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코이단 효능 5가지 암 환자가 섭취하면 좋은 이유

이 글은 후코이단 효능 관련된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암 환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요.

암세포는 한 번 발생하면 죽지 않고 무한 증식해 다른 부위로 전이되는 것을 막기 어렵고 치료 또한 까다로워 생존율이 매우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은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러나 오늘 알아볼 후코이단은 암세포 사멸을 돕는 NK세포를 증가시키고 T세포를 활성화해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후코이단

후코이단은 미역이나 다시마 등 해조류에서 추출되는 다당류의 한 종류입니다. 세포벽에 존재하는 다당류로 다양한 생물학적 활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현재 미국국립의약도서관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후코이단 관련 논문만 1,300편이 넘습니다.

특히 후코이단이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항암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암 환자들이 즐겨 먹고 있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후코이단 효능

후코이단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암효과

암세포는 스스로 사멸하지 않고 무한 증식을 해 다른 부위로도 전이하는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치료하기가 까다로운데요.

그러나 후코이단을 섭취하면 암세포가 스스로 사멸하도록 돕는 NK세포를 증가시키고 T세포를 활성화 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도 MKU(Madurai Kamaraj University) 연구팀이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최대 40%까지 간암 세포 사멸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연구팀이 후코이단을 50, 100, 200μg/ml으로 처리하자 암세포 생존율이 농도별로 71, 60, 40%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암세포 뿌리 뽑는 최고의 항암음식 6가지

후코이단 농도가 높아질수록 HepG2 간암세포의 군집형성과 세포전이도 약해지는 모습이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후코이단은 간암 뿐만 아니라 유방암과 구강암, 폐암, 전립선암, 대장암, 간암, 갑상선암, 백혈병 등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도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액순환 개선

후코이단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혈액이 딱딱하게 굳는 혈전을 막아주고 뇌졸중과 뇌경색,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우리 몸에 세균과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이에 대응하는 면역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후코이단은 NK세포를 증가시켜 우리 몸에 침투한 바이러스나 암세포를 골라 죽이는 역할을 합니다.

외부에 침입한 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체내에서 감염된 비정상 세포도 죽이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매우 중요한데요.

2006년에 일본 연구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실험쥐에게 후코이단 1% 함유하고 있는 사료를 40일 동안 섭취시켰더니, 면역 세포인 NK세포가 증가하고 T세포가 활성화 되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위장질환 개선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은 역류성 식도염과 위궤양, 위암을 유발하는 주요 인자로 꼽히고 있습니다. 후코이단을 섭취하면 헬리코박터균 제거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본 암 학회에 보고된 연구에 따르면 헬리코박터균에 후코이단을 첨가하면 당쇄와 결합한 헬리코박터균이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후코이단이 손상된 위 점막을 치료하고 보호해 위궤양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개선

후코이단이 알레르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알레르기의 발생 원인 중 하나인 IgE의 생성을 억제하고 알레르기 매개물질의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피부염 환자에게 후코이단을 바르게 했더니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평소 알레르기 반응이 자주 나타나거나 아토피 피부 때문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은 후코이단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후코이단 부작용

후코이단은 해조류에 함유된 성분이기 때문에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체질에 따라 설사나 구토, 복통, 속쓰림이 동반될 수 있으며 해조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하면 안됩니다.

또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나 갑상선암을 앓고 있는 분들이라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후코이단을 영양제로 섭취하는 분들은 요오드 함량이 적어 별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해조류에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식품명함량
말린 다시마60468.8μg
말린 미역8691.5μg
파래2555.5μg
527.1μg
멸치258.1μg
쇠고기(등심)136.4μg
닭고기81.4μg
우유80.4μg
꽁치57μg
식품 100g당 요오드 함량(μg)

갑상선 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요오드 섭취량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자신의 상태에 맞게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후코이단 가격

후코이단은 해조류를 섭취해 보충하는 방법도 있지만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영양제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후코이단 영양제를 고를 때는 황산기 함량을 잘 보고 구입해야 합니다. 국내 생산 미역의 경우 30% 내외로 상당히 높지만 일본 제품의 경우 13%로 매우 낮다고 합니다.

또 고형분(순수한 후코이단 분말)인지 확인하고 국내산 제품, 알코올 프리,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후코이단은 함량에 따라 가격 차이가 다른데 고려인삼바이오에서 판매하는 후코100골드는 24만원 정도 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부담되는 분들은 중고나라 혹은 당근마켓 등을 통해 구입해먹다가 효과가 있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정품을 구입해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후코이단 효능, 부작용,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알아봤듯이 후코이단은 항암 효과가 매우 뛰어난 제품입니다. 암을 예방하거나 치료 목적으로 섭취해보고 싶은 분들은 꼭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