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터 치료제 콘투락투벡스 효과 가격 부작용 정리(2023)

이 글은 흉터 치료제 관련된 정보가 수록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살다보면 의도치 않게 크고 작은 상처를 입게 됩니다.

상처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잘 아물 수도 있어서 흉터가 안보일 수도 있는데요. 상처가 사라졌음에도 불구하고 눈에 띄는 흉터가 생긴 경우 흉터치료제 사용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도 턱에 작은 흉터가 있었는데 꾸준히 사용했더니 티가 안 날 정도로 말끔해졌는데요. 혹시라도 흉터 때문에 신경 쓰이시는 분들은 이번 글을 통해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흉터 치료제 종류

흉터가 생긴 경우 흉터 치료제를 바르거나 수술, 레이저 시술 등으로 흉터를 없애야 합니다. 심각한 정도가 아니라면 흉터 치료제를 바르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흉터 치료제는 일반적으로 양파추출물복합제와 실리콘제제로 나뉘며 흉터에 따라 사용 용도가 달라집니다.

양파추출물복합체는 양파추출물과 알라토인, 해파린복합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붉게 올라온 켈로이드성 흉터에 많이 사용됩니다.

양파추출물의 경우 흉터가 생기는 것을 억제하고 색소침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알라토인과 헤파린은 상처에 수분을 공급하고 각질을 용해해 흉터를 작게 만들어줍니다.

실리콘제제는 흉터를 평평하게 만들고 색소침착을 방지하며 가려움증을 예방해줍니다. 상처가 다 아문 다음에 붙이기 때문에 수분 유지에 탁월하며 세균 감염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흉터 치료제 종류

흉터 치료제 추천 | 콘투락투벡스 효과

흉터 치료제 콘투락투벡스 효과

흉터 치료제로 잘 알려진 제품은 바로 콘투락투벡스겔입니다. 이 치료제는 전 세계 60개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치료제로 스테로이드나 항생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주 성분은 헤파린나트륨 50IU와 세파연조엑스 100mg, 알란토인 10mg이며, 보존제로 소르빈산 1mg, 파아록시벤조산메틸 1.5mg 기타 첨가제로 잔탄검, 정제수, 조합향료, 폴리에틸렌글리콜200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술을 했거나 화상, 흉터 등이 생겼을 경우 하루에 3~4번 상처 부위에 충분히 흡수될 때까지 발라주면 됩니다. 최대 3개월 이상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콘투락투벡스 임상실험에 대한 자료입니다.

흉터 치료

콘투락투벡스 효과

일반 흉터와 켈로이드 흉터가 있는 환자 44명을 대상으로 콘투락투벡스겔을 하루에 3~5회 바르게 한 결과, 종합 효험 지표 평가에서 매우 좋음 혹은 좋음 결과를 나타낸 외래 환자가 86%에 달했다고 합니다.

이 임상실험 외에도 외과수술과 사고, 화상으로 인해 비대성, 켈로이드성 흉터가 생긴 21명에게 콘투락투벡스겔을 화루에 2번 바르도록 한 결과,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아주 좋아졌다고 합니다.

화상 치료

화상을 입은 120명에게 압박 dd과 함께 콘투락투벡스겔을 2회 바르게 한 결과, 화상 흉터 개선 효과가 매우 좋음 73%, 좋음 22%, 보통 5%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추천 글 : 탈모 치료에 좋은 판시딜 효과와 가격, 부작용

제왕절개 흉터

콘투락투벡스겔은 세포연조엔스와 알란토인, 헤파린 등이 포함된 흉터 치료제입니다.

제왕절개를 한 산모에게 콘투락투벡스를 적용한 결과, 제왕절개 흉터의 색깔이나 경직성, 불규칙성에 있어서 빠르고 상당한 개선효과를 불러왔다고 합니다.

이 외 문신 제거하고 바르기도 합니다. 흉터에 관련된 치료에는 모두 사용해도 되는 듯합니다.

콘투락투벡스 가격

콘투락투벡스 가격

콘투락투벡스 가격은 10g 30,000원, 20g 37,000원, 50g 68,000원입니다.

약국마다 조금씩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이보다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콘투락투벡스 부작용

콘투락투벡스는 비교적 안전한 흉터 치료제입니다. 피부 자극이 거의 없고 오랫동안 사용해도 높은 내약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50년 이상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피부자극이 나타나거나 가려움증 등이 나타나는 경우 사용을 중단하고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제품을 바꾸거나 중단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흉터 치료제 콘투락투벡스 효과와 가격, 부작용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흉터 때문에 걱정이셨던 분들은 이번 글을 통해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문헌

Ref: Zelenkova, H.: Hypertroficke Jazvy a Keloidy. Revue Profesionalnej Sestry/1 5, 12-13 (1998)

Ref: Frisee, M., Narbenbehandlung mit ContractubexR. Ergebnisseeiner Anwendungsbeobachtung bei hypertrophen Narben und Keloiden. Submitted to publication(1998)

COMPLEX TREATMENT AND PROPHYLAXIS OF POST-BURN CICATRIZATION IN CHILDHOOD

The prophylactic use of a topical scar gel containing extract of Allium cepae, allantoin, and heparin improves symptoms and appearance of cesarean-section scars compared with untreated sc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