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아프리카TV 월드컵 중계 보는 법 2가지

해외에서 아프리카TV 월드컵 중계 보는 법 궁금하신가요? 2022 카타르 월드컵이 개막하면서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 네이버TV나 아프리카TV로 월드컵 중계를 보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보는지 몰라 생중계를 보지 못하고 재방송으로 보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번 글을 참고하면 해외에서도 아프리카TV를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아프리카TV 월드컵 중계 보는 법

해외에서 아프리카TV 보는 법

아프리카TV는 현재 일본과 대만, 미국, 태국, 홍콩 등 총 6개 지역에서 법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는 3가지로 제한됩니다. 먹방 토크, e스포츠 리그와 마지막으로 해외 중계진들이 다국어 해설로 진행하는 콘텐츠입니다.

해외에서 아프리카TV 보는 법

직접 일본에서 아프리카TV를 켜서 2022 카타르 월드컵 방송을 실행해본 결과 “본 방송은 저작권 문제로 인하여 해외 지역에서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켜지지 않았습니다.

추천 글 : 김오곤 녹용 홍삼보 효능, 가격, 싸게 사는법 2022 최신

혹시나 컴퓨터로 접속하면 될 줄 알고 했는데 불가능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한국 서버를 제공하는 VPN이 있어야 합니다.

한국 VPN 종류

  • ESVPN
  • 노드VPN
  • 익스프레스VPN
  • CyberGhost VPN

제가 사용하는 VPN은 ESVPN으로 끊김없이 볼 수 있고 30일 기준으로 부가세 별도 15,000원입니다. 핸드폰으로 보는 분들은 30일 기준 9,900원 짜리도 많습니다.

꼭 VPN을 사용해야 하는가?

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끊김없이 원활하게 재생을 하고 싶다면 국내 VPN을 사용해야 합니다.

유명한 업체들은 30일 환불 보장 정책이나 7일 동안 체험하고 결제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월드컵 기간에 보고 싶으신 분들은 무료 체험 기간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익스프레스 VPN

실제로 익스프레스VPN(ExpressVPN)은 30일 동안 전액 환불 정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 플레이(안드로이드폰)만 해당하고 앱스토어를 이용한 구독은 환불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경우 애플 고객선테로 문의해 환불 요청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국내 VPN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네이버TV나 아프리카TV, 푹, 티빙, 웨이브 등은 한국 IP 주소만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드컵이 꼭 보고 싶으신 분들은 30일 결제하고 환불 받거나 결제해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외에서 아프리카TV 월드컵 중계 보는 법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쉽게도 저작권과 중계권 때문에 해외에서 무료로 보는 방법은 없고 유료로 볼 수밖에 없습니다. 제 아는 분도 일본에 사는데 VPN으로 봤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