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시딜 효과 가격 부작용 복용법 | 탈모 치료에 좋은 이유

이 글은 판시딜 효과 관련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탈모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1년 탈모 치료를 받은 환자 수만 약 24만 3천 명이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탈모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탈모 치료제 또한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탈모 치료제는 대표적으로 판시딜, 미녹시딜, 프로페시아 등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동국제약에서 판매하고 있는 판시딜 효과, 부작용, 성분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판시딜 효과

판시딜은 유일하게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탈모 치료제입니다.

8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하고 있으며 남녀노소 복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판시딜 주요 성분은 약용 효모와 티아민 질산염, 판토텐산칼슘, L-시스틴, 케라틴, p-아미노벤조산입니다.

이 성분들을 섭취했을 때 모발에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약용 효모(맥주 효모)

판시딜에 함유된 약용 효모(맥주 효모)는 비오틴과 비타민B군, 단백질, 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모발을 구성하는 성분인데요. 특히 비오틴은 모발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단백질을 생성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티아민 질산염(비타민B1)

티아민 질산염은 세포의 분열과 성장을 위해 에너지 생성하는 대사 과정에 참여하며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티아민 질산염은 케라틴의 생성에 꼭 필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티아민 질산염(비타민B1)을 충분히 섭취하면 모발의 성장과 개선에 도움을 줘 탈모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판토텐산 칼슘

판토텐산 칼슘은 모발 세포의 생성과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하는 대사 과정에 참여하며 모발을 보호하고 모발이 빠지지 않도록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L-시스틴

L-시스틴은 케라틴 단백질 생성에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 모발 손상을 방지하고 모발 구조를 강화해 더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케라틴

케라틴은 모발의 구조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모발의 탄력과 윤기를 제공하고 자외선이나 환경오염, 열, 화학 처리 등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강화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p-아미노벤조산(PABA)

이 성분은 모발 건강 보조제에 들어가는 성분으로 모발을 보호하고 모발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음식으로 섭취하는 영양소는 매우 한정적이기 때문에 탈모 환자들은 판시딜 같은 탈모 치료제로 도움을 얻어야 합니다. 실제로 판시딜을 복용하고 이전과 비교해 머리카락이 빠지는 양이 확연하게 줄어들었고 모발이 굵어졌다는 후기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판시딜 가격

판시딜은 시중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용량에 따라 최소 90정부터 최대 270정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 판시딜 90: 50,000
  • 판시딜 120: 60,000
  • 판시딜 180: 90,000
  • 판시딜 270: 100,000

판시딜 판매처 알아보기

판시딜을 싸게 구입하고 싶은 분들은 중고나라 혹은 당근마켓 등과 같은 중고 플랫폼을 이용하거나 종로 3가나 종로 5가 약국을 이용하면 시중 약국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워낙 종로 쪽은 약을 싸게 살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방문해서 구입하고 있습니다.

판시딜 복용법

판시딜은 성인 1회 1캡슐을 식후 3회 복용하면 됩니다. 12세 이상 소아의 경우 1~2회 식후 복용하면 되고 12세 미만은 복용하면 안됩니다.

추천 글 : 탈모 치료제 미녹시딜 가격 효과 부작용 정리(2023)

판시딜 부작용

판시딜은 비교적 안전한 탈모 치료제로 알려져 있지만, 체질에 따라 복부 통증이나 구토, 복부 팽만, 빈맥, 가려움증, 두드러기, 두통, 어지럼증, 홍조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모발이 아닌 다른 부위에 발모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 혹은 약사와 상담을 진행한 후에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판시딜의 평균 치료 기간은 3~6개월입니다.

설폰아미드 제제와 동시 복용은 절대 하면 안되고 흉터로 인한 탈모나 유전성 탈모, 남성형 대머리 등은 효과가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판시딜 효과 부작용 복용법 성분 등을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판시딜 여성 분들이 섭취해도 되는 지 여부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탈모 치료제는 남녀 모두 복용 가능한 치료제입니다. 평소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서 고민이신 분들은 오늘 글을 참고해 도움 얻으시고 가셨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