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베진 효능 부작용 복용법 가격(2023)

이 글은 카베진 효능 관련된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최근 커피를 많이 먹어서 그런지 역류성 식도염이 심해졌습니다.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이 괄약근 수축을 방해해 위산 역류를 유발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밥이나 물을 먹어도 계속 목구멍에 물이 차 있는 느낌이 들고 목 불편함이 있어서 당분간 카페인이 든 음료를 줄이기로 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일본 국민 위장약으로 알려진 카베진을 복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마침 일본 여행을 갔다가 한국에 돌아오는 친구가 있길래 부탁했더니 친절하게도 사왔더라고요.

그래서 한 달간 먹어본 카베진 효능, 부작용, 섭취법, 가격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베진 효능

카베진 효능

카베진은 일본 제약회사 코와사에서 개발한 위장약입니다. 일본 국민 위장약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U(메틸메티오닌설포늄염화물(MMSC)이 주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상처난 위점막을 회복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고 양배추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국 스탠포드 의과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위궤양 환자 65명에게 3주 동안 양배추를 섭취하도록 한 결과, 대부분 증상이 완치되었다고 합니다.

성분함량
메틸메티오닌설포늄염화물25mg
스코폴리아엑스3배산
히오스시아민(아트로핀)
15mg
0.043mg
당약가루
스웨르티아마린
5mg
0.2mg
비오디아스타체20004mg
리파제AP122.5mg
차소엽건조엑스5mg
탄산마그네슘41.6667mg
탄산수소나트륨116.6667mg
침강탄산칼슘200mg

코베진에는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위염,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소화불량, 속쓰림 등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코폴리아는 위산이 과다분비되는 것을 막고 위 긴장을 완화해 진경 작용을 합니다. 또, 통증을 해소하고 속쓰림 증상을 막아줍니다.

탄산마그네슘, 탄산수소나트륨, 탄산칼슘은 제산제로 활용되며 위산을 중화시켜 속쓰림 증상을 완화합니다.

리파제, 비오디아스타체2000은 글리세롤 지방산 에스테르를 가수분해해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서 평소 속이 더부룩하거나 복부팽만 등을 느끼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평소 위가 안 좋은 분들이 복용하면 좋은 약입니다.

추천 글 : 전립선 건강에 좋은 남진 쏘팔코사놀 효능

카베진 복용하면 나타나는 효과

위 점막 재생비타민U는 상처난 위 점막을 회복하고
재생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화 작용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해 소화를 돕고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제산 작용과다 분비된 위산을 중화해
위를 보호해줍니다.
건위작용소화불량과 속쓰림, 식욕부진,
트림 등을 개선시켜줍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을 겪고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 속쓰림
  • 소화불량
  • 메스꺼움
  • 위 통증
  • 구토
  • 역류성 식도염

카베진 부작용

카베진은 비교적 안전한 약이지만 체질에 따라 구토, 두드러기, 발진, 가려움증,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또, 몸에 좋다고 해서 자주 먹는 건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카베진을 복용하면 위산 과다 분비를 억제하는데 위산도 정상적인 소화 과정에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복용하면 위산 분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임신 중이거나 모유수유 중인 여성은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모유수유 중인 여성이 카베진을 복용하면 모유가 잘 안 나올 수 있으며, 카베진 성분 일부가 모유에 섞여 맥박이 빨라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카베진 복용법

카베진 복용법

성인은 1회 2정 1일 3회, 8세 이상~15세 미만은 1회 1정 3회 복용하면 됩니다. 만 7세 이하 어린이는 절대 섭취하면 안됩니다.

카베진 가격

카베진은 예전부터 일본 여행 갈 때 꼭 사와야 하는 필수템이기도 했는데요.

국내에서 워낙 인기가 많아서 2019년부터 국내에 출시해 시중 약국에서도 구입 가능합니다.

300정 기준 3만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약국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구입할 경우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기 때문에 일본여행 가는 지인에게 부탁하면 더 좋습니다.

  • 카베진 100알 – 980엔~1100엔
  • 카베진 200알 – 1480엔
  • 카베진 300알 – 1680엔~1980엔

지금까지 카베진 효능,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베진이 역류성 식도염을 비롯해 위궤양, 위염 등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니 평소 위가 불편하신 분들은 카베진을 구입해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