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 효능 및 부작용, 후기 알아보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대표 음식이 바로 홍삼인데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병은 물론 다른 아이에 비해 성장이 뎌딜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도 어린이 홍삼을 먹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어린이 홍삼 대표 제품인 정관장 홍이장군 효능 및 부작용, 가격, 후기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관장 홍이장군이란?

홍이장군

정관장 홍이장군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 만들어진 어린이 홍삼 제품입니다.

어떤 제품을 먹어야 할 지 모르는 부모님들을 위해 연령대에 따라 1단계부터 3단계로 나눠져 있습니다. 또한, 엄격한 안전성 검사를 거쳐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1단계 – 영양과 소화흡수가 중요한 3~4세 아이
  • 2단계 – 5~7세 아이
  • 3단계 – 초등학교 저학년 8~10세 아이

나이 기준으로 단계가 나눠져 있으므로 아이의 나이를 고려해 제품을구입하시면 됩니다.

정관장 홍이장군 효능

홍이장군은 6년근 홍삼과 당귀, 녹용, 대추, 락툴로즈, 프락토올리고당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혈액순환 개선, 항산화 효능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당 1g이 첨가되어 어린아이들도 홍삼에 대한 거부감 없이 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1) 혈액순환 개선

중국 연구팀은 성인 남녀 75명을 대상으로 50명에게 홍삼을 투여하고 25명에게 위약을 투여하고 심장기능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홍삼 투여한 50명은 혈액순환이 개선되었고 심장기능 또한 좋아졌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외에도 홍삼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을 배출하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2) 면역력 증진

면역력이 높을수록 외부로부터 침입한 세균과 바이러스를 방어해 각종 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덴마크 연구팀에 따르면 인삼이 신체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염증을 빨리 없애고 감기에도 효과적이라고 발표했습니다. 

3) 피로회복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학업·업무 피로도가 굉장히 높은 나라에 해당됩니다. 그만큼 만성 피로로 인해 삶의 질이 떨어지는 분들이 많은데 이때 홍삼을 섭취하면 도움을 줍니다.

국내 연구팀이 발표한 <홍삼 섭취가 근육피로 회복에 미치는 효능>에 따르면 축구선수 23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 홍삼진액 500mg을 1일 3회씩 12주간 투여하고 다른 그룹에 위약을 투여했습니다.

그 결과, 최대 운동 시 평균 심장박동 수가 위약투여군보다 눈에 띄게 낮았고, 피로 유발 물질인 젖산 축적량도 홍삼을 섭취한 그룹에서 낮게 나타났습니다.

4) 항암효과

국내 연구팀에 따르면 위암 수술 환자를 대상으로 홍삼을 투여한 결과, 홍삼이 면역조절 능력을 보여 비투여군보다 생존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번 연구 외에도 위암 수술 환자 50명 대상으로 3개월간 홍삼을 복용한 24명 환자의 경우 인터루킨(면역체계를 자극해 활성화하는 단백질)이 건강한 사람 수준으로 회복된 것으로 밝혀졌다는 연구논문도 있습니다.

이처럼 홍삼은 건강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만큼 꾸준히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정관장 홍이장군 부작용

홍이장군 주원료인 홍삼은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이 피부발진과 가려움증 등 알레르기 증상이며 체질에 따라 고혈압과 불면증,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섭취하는 아이라면 조금 먹여보고 아무런 증상이 없을 경우 하루 1포씩 먹이면 됩니다.

특정 기저질환을 갖고 있는 아이라면 섭취하기 전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홍이장군 영양성분표

정관장 홍이장군을 먹인 부모님들은 홍이장군을 먹이고 겨울에 아이가 감기에 걸린 적이 없다고 합니다. 3살 때부터 꾸준히 챙겨 먹였다는 분들도 있는 만큼 관심있는 분들은 구입해 드시기 바랍니다.

현재 정관장 온라인 쇼핑몰에서 20~24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온라인몰과 백화점, 홈쇼핑 등의 제품과 가격비교해서 저렴하게 구입해드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정관장 홍이장군 효능 및 부작용, 후기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