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공기압 경고등 해결법 및 자동차 공기압 적정범위

안녕하세요. 건강백서입니다. 오늘 서울 갈 일이 있어서 고속도로 주행 중에 갑자기 쏘렌토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떠서 깜짝 놀랬습니다.

저 같은 경우 차를 구입한 지 이제 1년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었는데요. 다행히도 아는 지인 분 중에 자동차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이 있어서 원만하게 해결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쏘렌토 공기압 경고등 해결법 자동차 공기압 적정범위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고속도로

압구정으로 볼 일이 있어서 양재 쪽으로 지나갔는데 거의 30분을 서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기서 공기압 경고등이 뜨면서 제 등에는 식은 땀이 줄줄 나기 시작했는데요.

처음 겪는 일이다보니 교통사고로 이어지진 않을까 걱정이 많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지인한테 전화했더니 타이어 펑크일 가능성이 높으니 안전한 곳에 세워두고 한 번 확인해보라고 하더라고요.

이미 양재 쪽에는 세울 곳이 없었기 때문에 도착지(압구정)까지 가서야 차를 세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육안으로 봤을 때는 큰 원인을 알 수 없었고 손으로 눌러봐도 다른 타이어와 큰 차이가 없었어요.

쏘렌토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에러일 수도 있다는 생각에 자동차 시동을 끄고 다시 확인해봤는데도 우측 뒷바퀴의 공기압이 낮다고 계속 뜨더라고요.

혹시라도 그냥 무시하고 운행했다가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결국 삼성화재 애니카 긴급출동서비스를 불렀습니다.

삼성화재 애니카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

삼성화재 긴급출동 전화번호 삼성화재 긴급출동 전화번호는 1588-5114입니다. 자동차가 고장 났을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비상구난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충돌 등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 구난 장비가 필요하거나 소요시간이 30분이상 초과한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3톤 이상 차량, 전장 5.5m 이상, 구조 변경 차량은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긴급견인

사고 또는 고장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10km 이내 정비소까지 견인할 수 있습니다. 10km 초과할 경우 1km당 2천원 추가비용이 발생하며 견인거리확대 특약에 가입한 경우 50km까지 견인 가능합니다.

비상급유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3리터까지 급유해주는 서비스입니다. LPG나 전기 자동차의 경우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해줍니다.

배터리 충전

최근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배터리가 나가는 경우가 흔히 발생합니다. 배터리 방전이 발생한 경우 충전이 가능하며 교체가 필요한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타이어 교체 및 펑크 수리

제가 이번에 받은 서비스는 타이어 펑크 수리입니다.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펑크 1개 부위에 한하여 수리가 가능하고 그 이상일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잠금장치 해제

열쇠 분실로 운전석 문을 열지 못하는 경우 잠금장치를 해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특수잠금장치로 되어 있는 경우 서비스가 불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애니카 서비스 특약 1년 가입했을 때 연간 6회 제공되며 비상급유의 경우 연간 2회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도서, 산간 지역, 차량구조변경, 차량의 적재물 등이 있는 경우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펑크

삼성화재 고객센터로 긴급출동서비스를 요청했더니 서비스 기사님한테 바로 연락이 왔습니다. 10분 이내로 도착하셨고 뒤쪽 오른쪽 타이어를 꼼꼼히 확인하시더니 문제를 찾으셨습니다.

문제 부위에 거품을 묻혔더니 뽀글뽀글 올라오더라고요.

타이어 펑크 원인

타이어에 못이 왜 박혔는지 생각해봤는데 양재 쪽에서 고속도로 정비 차량이 지나갔는데 그 때 못이 떨어져서 박혔거나 집 근처에서 박힌 것 같아요.

저희 집 주변에 고물상이 많다보니까 그동안 안 박힌 게 이상한 것 같기도 하고요. 

타이어 펑크 해결 서비스 기사님이 못을 빼고 그 부분을 잘 메꿔준 다음에 공기압까지 맞춰주셨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은 주행하다 보면 알아서 사라진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주행하니 사라졌습니다.

쏘렌토 표준 공기압

자동차 마다 표준 공기압이 다른데 일반적으로 앞 타이어 공기압 37psi, 뒤 타이어 공기압은 35psi입니다.

7~8월 고속도로 주행할 때는 1psi 낮춰서 주행하면 되고 전륜구동의 경우 앞뒤 타이어 공기압 차이를 2psi한 다음에 운행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쏘렌토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해결법 및 삼성화재 긴급출동 전화번호, 표준 공기압 등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공기압이 적을 경우 타이어 수명 감소, 내구성 감소, 연비 감소와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타이어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원인을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