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주사 가격 및 효능, 실비 청구하는 법 알려드림

마늘주사 가격 궁금하신가요?

최근 잦은 야근과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만성피로로 힘들어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만성피로가 지속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각종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져 일상생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몸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를 챙겨 먹는 노력을 보이고 있는데 그와 달리 효과를 보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 병원에서는 마늘주사를 추천하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피로회복에 큰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최근 극심한 피로 때문에 마늘주사를 맞았는데 상상 외로 효과가 좋아서 깜짝 놀랬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마늘주사 가격 및 효능 3가지 그리고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주사 가격

마늘주사 주 성분은 비타민B1(티아민)과 마늘의 알리신이 결합된 푸르설티아민입니다.

알리신은 마늘의 독특한 냄새를 내는 게 특징인데 실제로 마늘주사를 맞으면 코와 입에서 알싸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마늘주사는 처음 1990년 일본 운동선수들의 피로회복 및 체력증진을 위해 사용하기 시작했고 매스컴을 통해 보도되면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주사입니다.

이 약을 정맥에 주사하면 온몸으로 비타민B1이 전달되어 피로회복과 비타민B1 결핍으로 인한 증상 완화 및 예방, 신경통 예방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B1은 통곡물과 돼지고기, 견과류 등에 함유되어 있는데 음식 섭취만으로 일일 권장량을 채우기 힘듭니다.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 혹은 영양제 섭취로 보충해줘야 하는데 이 경우 체내 흡수율이 매우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수액(마늘주사)를 맞아 체내 흡수율을 높여 높은 효과를 보고 있는데요.

마늘주사 효능 3가지

마늘주사 효능

비타민B1 결핍 증상 예방

마늘주사는 비타민B1(티아민)과 알리신이 결합된 푸르설티아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B1 결핍으로 인한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1은 우리 몸에서 탄수화물을 분해해 에너지를 생성하고 뇌 신경세포와 근육, 심장의 기능들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이 체내 부족할 경우 각기병, 극심한 피로감과 손과 발이 저리거나 붓고, 집중력 저하, 가슴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마늘주사를 맞으면 이와 같은 결핍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할 수 있는 것이죠.

또, 비타민B1이 우리 몸에 과다 섭취되어도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피로 회복

많은 분들이 마늘주사를 맞는 이유는 바로 피로 회복을 하기 위함입니다.

푸르설티아민이 피로 유발 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에너지 생성을 도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술을 자주 마시는 분들이라면 비타민B1 섭취가 필수입니다.

그 이유는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비타민B1 체내 흡수율이 1/3밖에 되지 않고 알코올에 빠르게 분해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영양제로 섭취하면 되지 않냐?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비타민B1의 경우 수용성이기 때문에 물에 녹아 손실되기 쉽습니다. 반면에 마늘주사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10~20배 정도 높습니다.

면역력 강화

과거 엄지의 제왕에서 가수 채연이 면역력 증진을 위해 마늘주사를 맞았다고 밝혔는데요.

가정의학과 전문의 최정민 씨는 마늘주사가 피로 유발 물질인 젖산을 제거하고 에너지 생성을 도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했습니다.

이밖에도 마늘주사는 신경통과 근육통, 베르니케 뇌증,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주사는 정맥에 수액 형태로 맞게 되며 약 한 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맞을 때 약간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늘주사 가격

마늘주사는 내과, 피부과, 산부인과, 한의원 등에서 맞을 수 있습니다.

병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마늘주사 가격 평균 3만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제가 맞았던 병원에서는 3만 5천원 받았습니다.

영양제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기 때문에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만성피로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드신 분들이 맞으면 좋습니다.

약효는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 2주 동안 지속된다고 합니다.

마늘주사 실비보험 청구 가능할까?

마늘주사는 비급여주사이기 때문에 신청조차 안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비급여주사 보장내용이 있는 보험이면서 치료 목적으로 받는 경우 의사 소견서만 있으면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마늘주사를 맞기 전에 간호사한테 물어보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보통 실비보험 가능하냐고 물어보면 의사 소견서 떼어줄 겁니다.

이를 토대로 보험 플래너에게 전달하거나 해당 보험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첨부 파일로 등록하고 실비보험 청구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마늘주사 가격 및 효능, 실비보험 청구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마늘주사 가격 비싼 편이 아니고 치료 목적이라면 실비 청구도 가능하기 때문에 만성피로를 겪고 계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