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대학생 정관수술 관련되어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최근 젊은 남성 사이에서 정관수술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관수술은 정자가 다니는 통로(정관)을 막아 정자가 외부로 나오지 못하게 하는 대표적인 남자 피임법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대부분 기혼 남성이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20대 대학생 정관수술하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 남성은 대학에 입학하고 부모의 강요로 정관수술을 했는데요. 그 이유는 나중에 여자친구가 생기면 제대로 피임을 하지 않아 임신을 시킬까봐 했다고 합니다.
구글에 대학생까지만 쳐도 대학생 정관수술이 검색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고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대학생 정관수술 가격과 부작용, 수술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관수술 목적
정관수술을 하는 이유는 기혼 남성이 임신과 출산을 더 이상 원하지 않아 외과적인 수술로 반영구적 불임을 만드는 수술입니다.
수술도 30분 내외로 끝나고 고환 통증이 발생하나 조금만 지나면 사라지며 따로 피임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거 채널A ‘애로부부’에서 30·40대 기혼남성 100명을 대상으로 정관 수술할 생각이 있는지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 “32명이 있다”, “68명이 없다”라고 답했습니다.
대학생 정관수술 고민된다면
젊은 나이에 정관수술을 한다는 생각은 매우 위험한 생각일 수도 있습니다. 피임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으나 치명적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복원률
정관 수술을 하고나서 마음이 변한다면 복원수술로 정자 배출이 가능해집니다. 잘라진 정자의 통로(정관)을 가는 실로 연결하면 정상적으로 정자 배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임신 확률은 100%가 아닌 40~70%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5년 이내 복원 수술을 할 경우 임신 성공률이 60% 정도 된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정관 개통률과 임신 성공률이 낮아집니다.
2) 정관수술 합병증
정관수술 부작용으로 멍, 혈종, 감염, 정자육아종, 지연성 협착, 폐색, 신경손상, 혈관손상, 피부괴사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전립선암 발병위험 증가
정관수술을 하면 전립선암 발병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2014년 하버드의대 연구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4만 9,40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24년간 자료를 분석한 결과, 남성 6,000명에게서 전립선암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들 중 25%가 정관수술을 받은 남성이었고 전립선암 발전할 가능성이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 2주 정도 고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정관수술을 하면 정력이 약해지고 발기부전이 발생할 수 있다는 속설도 있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고환과 음경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이와는 관련이 없다고 합니다. 정관수술을 하기 전에 충분히 고민을 해보고 전문의와 상담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정관 수술 가격
30분 내외로 끝나는 수술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정관수술은 지역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약 10~30만원 사이라고 합니다.
병원을 선택할 때는 수술 경험과 경력, 후기들을 참고해서 정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후기를 보면 수술 실패(재연결)가 되는 곳이 꽤 많다고 하니까요.
정관수술 수술방법
수술 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부위를 국소 마취한 다음에 음낭 피부를 절개 후 양쪽 정관을 잘라 양끝을 실로 묶고 피부를 봉합합니다. 눈 감았다 떼면 수술이 끝나있을 정도로 간단한 수술이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대학생 정관수술 고민되는 분들을 위해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임신 성공률이 떨어진다는 치명적인 부작용이 있는 만큼 충분히 고민해보고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