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정관 수술 가격 및 수술방법, 부작용, 복원 가능여부

정관 수술 가격 궁금하신가요? 실제로 남성 정관 수술 고민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월급은 쥐꼬리만큼 오르는데 물가 상승은 매년 큰 폭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전보다 먹고 살기가 어려워졌습니다.

불과 10년 전까지만 해도 대표 서민 음식인 짜장면이 3,000원이었는데 지금 중국집 가격 보면 후덜덜 합니다. 배달료까지 받으니 말 다했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19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플레이션 위기가 닥치면서 금리는 오르고 주가는 크게 떨어지면서 손해가 이만저만 아닙니다.

무자녀 통계

예전에 아이 한 명 낳고 잘 키우자라는 슬로건이 성행하기도 했는데 지금은 아이 없이 잘 살자 마인드로 변하고 있습니다.

아이를 낳지 않아도 반려견이나 반려묘를 키우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굳이 필요할까라는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제 아는 분도 아이 한 명 낳았는데 양육하기가 생각보다 힘들어서 둘 낳는 건 포기하고 정관 수술을 했습니다. 정관 수술을 하면 따로 피임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마음 편히 부부 생활도 증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남자 정관 수술 가격, 수술 방법, 부작용, 복원 가능여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평소 관심 있었던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정관 수술

정관 수술은 부고환과 정낭으로 연결되는 통로인 정관을 막아 반영구적으로 정자를 몸 밖으로 배출하지 못하게 만드는 불임 수술입니다.

정관을 막는다고 해서 남성 호르몬 분비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전립선암이나 고환암 발병위험은 극히 드물다고 합니다.

미국 메이요 클리닉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정관수술과 전립선암의 연관성을 밝혀내기 위해 남성 300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53종의 연구 결과를 분석했는데 정관수술이 전립선암의 위험도를 0.6% 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정관수술이 전립선암을 일으킨다는 결과를 발견하지 못했고 우연적으로 생긴 결과로 별 의미가 없는 것이라 설명했는데요.

이처럼 정관수술을 하면 전립선암에 걸린다는 속설 때문에 고민하고 계셨다면 큰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정관 수술 방법

방금 이야기했듯이 정관 수술은 정자의 통로인 정관(약 30~40cm)을 막아 정자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도록 하는 남성 피임 수술입니다. 10~20분 만에 끝날 정도로 매우 간단하고 확실한 반영구적 피임술 중 하나입니다.

정관수술 가격

국소 마취한 다음 음낭 피부를 절개하고 양쪽 정관을 찾아 절단하고 양 끝을 실로 묶은 후 원래 위치로 되돌린 다음 피부를 봉합하게 됩니다. 어려운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10~20분 만에 끝나고 바로 퇴원이 가능하고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통증이나 음낭 부분에 피멍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음낭이 크게 부을 경우 출혈이 발생했다는 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병원을 찾아 적절한 응급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정관 수술 가격

간단한 피임 수술이기 때문에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모두닥에 따르면 정관수술 가격은 평균 286,667원이고 최저가는 16만원, 최고가는 40만원이라고 합니다. 20만원~30만원 대 사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이 비싼 곳이라고 해서 수술을 잘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쓴 블로그나 후기 등을 참고해 병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정관 수술 부작용

일반적으로 정관 수술을 하면 정력이 약해지거나 발기부전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정관수술은 고환과 음경에 영향을 주지 않고 정자가 지나는 정관을 묶는 것이기 때문에 발기부전이나 정력, 전립선암 등과는 전혀 상관없다고 합니다.

정관 수술 후 정력이 약해졌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대부분 심리적인 스트레스로 인한 문제가 대부분입니다.

만약, 성기능에 문제가 생긴 것 같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지난 번에 소개한 비아노스를 섭취해 정력 강화에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추천 글 : 남성 전립선 건강에 좋은 비아노스 효능 알아보기

정관 수술 복원 가능여부

정관수술

결론만 이야기하자면 정관 수술 복원 가능여부는 YES입니다. 절단된 정관 부분을 머리카락보다 가는 실로 연결시키는 수술을 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정자 배출이 가능해집니다.

그러나 임신 확률은 40~70% 정도로 임신이 100%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정관 수술기간이 짧을수록 정관 개통률과 임신 성공률이 높아집니다.

만약, 정관 수술로 합병증이 발생하면 멍이나 혈종, 감염, 정자육아종, 지연성 협착, 폐색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정관 사이 길이가 짧을 경우 복원에 실패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정관 수술 가격 및 수술 방법, 부작용, 복원 가능 여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관 수술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남성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