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진드기 증상 및 외부기생충약(프론트라인, 넥스가드 스펙트라) 직구하는 법

최근 날씨가 풀리면서 강아지들과 함께 산책하러 나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강아지들은 풀밭을 좋아하기 때문에 공놀이를 하거나 원반 던지기 등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러나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풀밭에서 놀다보면 진드기가 강아지 피부에 달라붙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 진드기
강아지 흡혈하고 부풀어오른 참진드기

풀숲에서 발견되는 진드기는 참진드기와 살인진드기 등이 있습니다. 이 진드기는 강아지 목숨 뿐만 아니라 사람 목숨까지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예방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강아지 진드기 예방을 위한 외부기생충약(프론트라인, 넥스가드 스펙트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진드기 예방

강아지 진드기
강아지에게서 발견된 참진드기

참진드기는 흡혈을 하고 바베시아증, 라임병 등의 질병을 일으키고 심장과 신장, 관절 등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주요 증상

  • 평소와 달리 잘 걷지 않는다.
  • 자꾸 안아달라고 한다.
  • 구토와 발열, 떨림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 기력이 떨어진다.
  • 출혈 및 빈혈

위와 같은 증상이 2~3개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 정밀검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강아지 몸에서 진드기가 발생되면 제거하고 항생제 주사를 맞고 해당 부위를 치료하기 위한 연고를 처방 받게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주기적으로 외부기생충약(진드기약)을 발라주거나 먹이는 것인데요. 시중에 잘 알려진 외부기생충약은 프론트라인넥스가드 스펙트라가 있습니다.

프론트라인

프론트라인

프론트라인은 외부기생충을 예방하는 약으로 하트가드나 넥스가드 스펙트라와 달리 강아지 몸에 바르는 약입니다.

대부분 심장사상충 예방은 하트가드와 외부기생충 예방은 프론트라인으로 조합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있고 번거로움이 싫으신 분들은 넥스가드 스펙트라 하나로 예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프론트라인은 벼룩과 벼룩 알, 벼룩 유충, 진드기, 이 예방 및 치료, 방수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에 바르는 것이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프론트라인(3개입)은 펫버킷에서 $32.95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할인코드(PRF12690860)를 입력하면 10달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펫버킷 프론트라인 구입하기

펫버킷 해외직구 방법 알아보기

넥스가드 스펙트라

넥스가드 스펙트라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내부 및 외부 기생충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심장사상충과 회충, 벼룩, 진드기, 십이지창충(구충), 개편충 등을 예방하기 때문에 하나만 먹여도 내부 및 외부 기생충을 모두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펫버킷에서 넥스가드 스펙트라 스몰(3개입)을 40.95달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5$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등록하는 것이 좋은데요.

펫버킷 해외직구가 처음이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구입하시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동물병원이나 동물의약품 판매처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 펫버킷 구입하는 법

진드기는 강아지의 생명을 위협할 만큼 매우 위협적인 존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책을 갔다오고 나서는 강아지 몸에 진드기가 붙었는지 육안으로 확인하고 빗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강아지 머리와 목, 발가락, 귀 부분이 잘 붙는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진드기가 발견되었을 경우 동물병원을 방문해 빠른 처방 받으시기 바랍니다. 펫버킷 관련 궁금한 점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