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빠진 콜라 버리지 말고 ‘이렇게’ 사용하세요!

우리나라 치킨 매장은 전국에 3만 6000개에 달하며 1년간 도축되는 닭고기만 해도 9억 마리에 달합니다. 한국치킨외식산업협회에 따르면 1인당 연간 닭고기 소비량은 12.6kg입니다.

치킨의 느끼함을 달래기 위해 콜라도 함께 주문하는데요. 500ml는 너무 작아서 대부분 1.25L로 주문하는데 먹다보면 배불러서 냉장고에 넣어두죠. 그러나 김빠진 콜라는 처음에 먹었을 때보다 맛이 덜해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콜라를 그냥 버리지 말고 화장실 변기나 세면대에 뿌리면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김빠진 콜라 활용법 6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빠진 콜라 도대체 어디에 사용해요?

김빠진 콜라 재활용

김이 빠지더라도 콜라 안에는 탄산과 인산이라는 강력한 세정 능력을 가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덕분에 화장실과 욕실에 낀 물때와 곰팡이를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분무기에 콜라를 덜어 청소가 필요한 부위에 뿌려주세요. 2~3시간 방치 후 물로 뿌리면 오염물이 완벽하게 제거됩니다.

1.욕실 타일청소

샤워를 하고나면 욕실 내에 습기가 가득 찹니다. 환기를 제대로 시키지 않으면 습기 때문에 욕실 타일 사이사이에 곰팡이와 물때가 끼게 됩니다.

이때, 김빠진 콜라를 뿌리고 30분 뒤에 세척하면 청소용품 못지 않은 세정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가스레인지 기름때 제거

콜라에 함유된 탄산과 인산 성분은 가스레인지에 찐득찐득하게 달라붙은 기름때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콜라를 부어 찌든때를 불려준 뒤 솔이나 수세미로 문질러주면 됩니다. 

3.녹 제거

녹슨 못이나 연장이 새것으로 돌리고 싶다면 김 빠진 콜라를 사용해보세요. 녹이 슬어 잘 풀리지 않는 볼트 역시 콜라를 발라두면 녹이 빠지며 풀리게 됩니다.

4. 고기 잡내 제거

콜라는 고기 잡내를 없애거나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거 콜라를 이용해 치킨을 만드는 방법이 TV에 나와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콜라닭 만들기 (재료 – 닭, 간장, 마늘, 식용유, 콜라)

  1. 닭을 손질해 한 번 삶아주세요.
  2. 기름을 두른 다음 마늘향이 날 때까지 볶아줍니다.
  3. 콜라 2/3 붓고 간장 4큰술을 넣어주세요.
  4. 닭을 넣고 국물이 졸으면 콜라 1/3과 간장 2큰술을 추가로 넣어줍니다.
  5. 매콤하게 드시고 싶으면 청양고추를 썰어 넣어주세요.
  6. 양념이 졸아들면 콜라닭이 완성됩니다.

5. 탄 냄비 청소

냄비가 시커멓게 탔다면 콜라를 이용해 새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콜라를 냄비에 붓고 5분간 방치 후 수세미로 닦아주면 그을림이 제거되고 새것처럼 돌아옵니다.

6. 변기 청소

먹다 남은 콜라를 변기에 뿌리는 것만으로도 콜라의 강력한 세정력으로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콜라를 뿌려둔 다음 30분 뒤에 물을 내려주세요. 그럼 물때와 찌든때가 벗겨지고 새 변기로 탄생합니다.

김빠진 콜라

이처럼 김빠진 콜라는 청소할 때 청소용품 못지 않은 효과를 냅니다. 대부분 욕실 청소할 때 락스로 많이 하는데 어린 자녀가 있다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김빠진 콜라는 위험한 화학 성분이 없기 때문에 락스 대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그냥 버렸다면 오늘 소개한 6가지 방법을 참고해 알뜰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