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금액, 자격조건 안내

농협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알아보고 계신가요? 정부에서는 5월 11일(월)부터 전 국민들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한데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가 없으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농협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조건, 지급금액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현재 온라인 신청은 초기 혼잡을 막기 위해 출생년도에 따른 신청 5부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5월 16일부터는 모두 가능하며, 5월 18일부터는 온라인신청 및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등으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이번 정책은 전 국민 대상으로 시행되며 가구원 수별 차등 지원합니다. 1인 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 이상 100만원입니다.

이미 지자체로부터 일부 금액을 지급 받은 경우 지원금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농협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민등록등본상 세대주이여야 하며 농협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를 소지한 분만 가능합니다.

농협카드 바로가기

농협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접속한 다음 신청 정보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카드번호, 비밀번호, 고유확인번호, 유효기간을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번거롭거나 카드 미소지 고객인 분들은 휴대폰으로 인증하면 보다 수월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협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을 하게 되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가능 카드가 안내되고, 지원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금액, 자격조건 등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5월 18일부터 오프라인 신청도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행정안전부 2020년 긴급재난지원금 조회하기